수소 도시 조성사업 마스터플랜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수소 도시 조성사업 마스터플랜 용역 최종보고회. ⓒ당진시청 제공
수소 도시 조성사업 마스터플랜 용역 최종보고회.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가 수소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으로 21일 수소 도시 조성사업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오성환 당진시장을 비롯하여 관계 공무원, 관련 기업인 등이 참석해 그동안 추진한 수소 도시 조성사업 마스터플랜 현황을 확인하고 앞으로의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당진시 수소 도시 조성사업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은 지난 4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5월 중간보고회를 거쳐 이번에 최종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최종 반영해 보완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청정수소 생산‧운송 기반 시설 구축 △시민의 수소에너지 체감 증진을 위한 모빌리티 분야 활성화 △안전한 시설 관리를 위한 기반 조성 △미래 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개발(R&D)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오성환 당진시장은 “우리 시 수소 산업 활성화를 위한 초석인 마스터플랜 수립을 시작으로 수소 도시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26년도까지 총 400억 원을 투입해 이번 수소 도시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지역에 안착시키고 향후 연계 가능한 중앙부처 수소 분야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수소 도시 당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