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 최우수 개선 대학 선정 시상식 사진. ⓒ청운대 제공
2023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 최우수 개선 대학 시상식 사진. ⓒ청운대 제공

[당진신문] 청운대학교(총장 정윤)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에서 발표한 ‘대학 교양교육 최우수 개선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최우수 개선 대학 선정은 2016년 기본컨설팅을 시작으로 2021년 심화컨설팅에 이어 2023년 사후 모니터링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에서 교양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해 노력한 대학을 선정했다.

특히 청운대는 교양교육 목적 및 목표 재설정, 교양교육 균질화 추진, 이수학점 체계 변경 등 교양교육과정의 전면 개편을 통해 교양교육과정의 체계화 및 내실화를 이뤘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정윤 총장은 “교양교육은 여러 영역의 기초 지식을 쌓고 다양한 능력을 배양하여 인식을 확장하는 중요한 학문인 만큼 시대의 흐름에 맞춰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염은이 교양대학장은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핵심역량 기반의 기초역량 교양교육을 강화하고 지혜와 인성을 겸비한 포용적 세계민주시민을 양성하는데 더욱 주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날 수상은 한국교양기초교육원장을 대신해 정윤 총장이 염은이 교양대학장에게 수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