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고용안정 선제대응패키지 지원사업 우수기업 성과 공유 페스티벌. ⓒ충남산학융합원 제공
‘2023년 고용안정 선제대응패키지 지원사업 우수기업 성과 공유 페스티벌. ⓒ충남산학융합원 제공

[당진신문] 사단법인 충남산학융합원(원장 박상조)에서 운영중인 고용노동부 ‘2023년 고용안정 선제대응패키지 지원사업 우수기업 성과 공유 페스티벌'이 지난 7일 스플라스 리솜에서 개최됐다.

충남산학융합원에서 운영중인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지원사업은 2021년에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충남 자동차부품회사들 대상으로 ISO인증 취득 컨설팅 및 인증비 지원을 통해 자동차산업의 침체 및 고용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사업으로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40개사 70명이 참가하여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의 매출확대와 일자리 창출효과에 대한 성과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는 ㈜홍진기업, 매출 증대 우수기업으로는 ㈜인지디스플레이, 우수사례 선정기업으로는 케이비오토텍 주식회사, 로타렉스코리아 주식회사가 선정됐다.

이동언 사무국장은 “이 사업을 통해 충남의 자동차산업의 침체와 고용위기를 극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사업 참여기업들의 노력과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충남산학융합원은 40개사 기업지원과 96명의 고용창출을 통해 당초 목표의 192% 이상의 목표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