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립도서관 독서문화축제포스터.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립도서관 독서문화축제포스터.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는 오는 14일 당진시립중앙도서관 일원에서 제8회 당진시 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지금 도서관은 와글와글 시끌벅적’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독서 관련 단체와 독서동아리, 지역 서점, 출판사 등 19개 팀이 참여한다. 

주요 행사로는 △북콘서트(뇌과학자 장동선) △이범재 작가와 함께하는 샌드아트 공연 및 체험 △어린이 독후감상화 대회 △어린이, 청소년 독후감 대회 △어린이, 청소년 동화구연 및 시 낭송 대회 △독서 OX 퀴즈 △볼풀에서 보물찾기, 행운의 대출 영수증 △책과 관련된 활동을 하는 다양한 단체의 전시, 체험 부스 운영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매년 시민들의 호응이 좋았던 집에서 ‘좋은 책 교환 장터’를 운영한다. 잠자는 책을 행사 당일 가져오면 시민들이 서로 교환해 갈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책을 통해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이 이번 축제를 시작으로 책 읽는 즐거움을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8회 당진시 독서문화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angjin.go.kr/lib.do)를 참조하거나 당진시립도서관 사서팀(041-360-6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