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농업정책개발 연구모임 현장 견학 모습.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시의회 농업정책개발 연구모임 현장 견학 모습.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 농업정책개발 연구모임(대표의원 서영훈)은 지난 16일 완주와 익산을 방문해 로컬푸드 정책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벤치마킹은 당진시 농촌진흥과장과 관계 공무원 및 로컬푸드협동조합이사장 등 민간 전문가들과 함께 이뤄졌다.

견학단 일행은 로컬푸드 사업전략과 성과 및 농민 주도 가공 활성화 시스템 운영 사례를 확인하고, 로컬푸드 거점 직매장 등을 방문하여 현지 우수사례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함께한 의원들은 로컬푸드 직매장과 농가레스토랑, 로컬푸드 가공센터 등을 직접 살펴보고 사업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 대응방안, 운영성과 등을 일일이 체크하는 열의를 보여줬다.

서영훈 대표의원은 “우리지역 농산물과 제품 구매 촉진,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더욱 심도 있게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구성된 ‘농업정책연구모임’은 서영훈(대표), 김명회(간사), 김명진, 김선호, 전영옥 의원(5명)으로 구성됐으며, 당진시 농업정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연구결과는 당진시에 운영중인 로컬푸드 판매장의 활성화와 로컬푸드직매장 수청점 건립 시 정책자료로 활용될 것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