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1일에서 27일까지‘다 같이 걷자, 면천읍성 한 바퀴’

면천읍성 한바퀴 전단지. ⓒ당진시청 제공
면천읍성 한바퀴 전단지.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보건소가 오는 8월 21일부터 27일까지 면천면에서 ‘다 같이 걷자 면천읍성 한 바퀴’스탬프 투어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 행사는 문화관광과에서 추진했던 2022년 관광두레마을 육성 공모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인 스탬프투어 형식으로 진행되며 관광명소 8곳을 체험하고 도장을 모두 모으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스탬프투어를 위한 책자와 도장은 △골정지(건곤일초정) △군자정 △대숲바람길 △면천읍성 △3.10만세기념비 △오래된 미래 책방 △1100년 은행나무 △면천읍성 안 그 미술관 등 면천읍성 주변 관광명소 총 8곳에 빨간 우체통 내에 비치되어있으며 스탬프투어를 마친 참여자는 기념품 수령처인 면천읍성 안 그 미술관에서 기념품과 생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기념품 외에도 걷쥬 앱 내 당진시 공식커뮤니티 가입을 인증할 경우 보건소에서 준비한 건강 관련 기념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면천문화마을협동조합과 연계해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작은 음악회, 마을해설사와 함께하는 면천읍성 해설, 나만의 굿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박종규 당진시보건소장은 “걷기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걷쥬 앱을 활용한 챌린지와 걷기 좋은 길 스탬프 투어 등 매달 테마가 있는 걷기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에서 지친 마음을 내려놓고 걷기와 문화탐방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당진시 걷기실천율은 2021년 35.1%, 2022년 40.0%로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