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웹툰은 처음이지? 

당진시립도서관 웹툰 특강.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립도서관 웹툰 특강.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립도서관이 상반기 웹툰창작체험관 교육을 끝내고 하반기 교육생 모집과 웹툰창작체험관 홍보를 위해 오는 8월 26일 웹툰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는 1998년 만화 ‘김양수의 카툰 판타지’로 데뷔하고 ‘해츨링’이라는 필명을 사용해 네이버 웹툰 ‘생활의 참견’, ‘조선홍보대행사 조대박’등을 다수 연재한 김양수 작가를 초청했다.

이날 작가는 웹툰작가로서의 삶과 체계적인 학습방법, 웹툰작가로서 필요한 실력등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며 웹툰작가를 직접 만나기 쉽지 않은 웹툰작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강은 8월 26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시립중앙도서관 5층 영상강의실에서 8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학생 및 시민 등 당진시 배움나루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본휘 당진시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웹툰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문화 거점으로서 도서관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웹툰창작체험관 교육생 모집은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초중등, 성인, 중급반 등 총 70명을 8월12일부터 당진시 배움나루에서 접수해 운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관리팀(☎360-692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