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의 본질적 가치를 나누는 시장 기획자 양성

2023년 상반기 파머스마켓 기획과정 교육 관련 사진. ⓒ당진시청 제공
2023년 상반기 파머스마켓 기획과정 교육 관련 사진.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하반기 파머스마켓 기획과정 교육생을 8월 18일까지 모집한다.

파머스마켓 기획과정은 농산물의 본질적 가치를 찾아 소비자와 나누는 시장인 ‘당진 농부시장’을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획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8월 25일부터 9월 8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농업경영체 브랜딩 전략 △시장 현장 견학 △상품 진열 방법 및 출점 기획하기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당진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농부, 당진의 농산물로 먹거리를 만들거나 공산품이 아닌 수공예품을 만드는 시민 등 20명을 모집하며 신청 방법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양식을 작성해 당진시농업기술센터로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yujeong52u@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시장을 실질적으로 운영하도록‘당진 동네 농부 만나는 날, 당장(당진 농부시장)’에 출점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장 출점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도 배우고 공통 관심사가 있는 시민들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당진 농업인과 시민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미래농업과(☎041-360-64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