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회 열어
청소년합동지원체계(CYS-Net) 운영성과 등 보고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일 당진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보고회를 열었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운영하는 청소년통합지원체계는 당진 청소년들을 위해 상담시설, 유관기관 및 관련 단체와의 협조체제 구축을 통한 청소년 전문상담과 보호 및 자립을 위해 지난 2012년에 사업을 시작해 청소년유해환경계도활동과 학부모교육, 검정고시반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김홍장 시장과 CYS-Net 위원단, 상담자원봉사자, 청소년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운영보고회에서는 감사패 전달과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감사패는 건전한 청소년 육성과 안전을 위해 많은 활동과 제언을 해 오고 있는 송악중?고등학교 유일곤 교장과 호서중 손범승 교사, 송산청년연합회 윤명수 씨가 수상했으며, 우수사례발표자로는 검정고시 합격자 최지우 군과 또래상담동아리회장 이채아 양이 나섰다.
최지우 군은 사례발표에서 학교부적응으로 인해 1년간 학교를 쉬면서 방황하는 시간을 가졌지만 상담복지센터의 행복배움터를 통해 검정고시에도 합격하고, 원하는 대학의 호텔관광과에 입학한 사연을 소개했다.
이어 발표자로 나선 이채아 양은 상담동아리활동을 하면서 관계기술인 소통의 중요성을 깨달은 것은 물론 진로탐색의 기회와 함께 친구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한편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5년에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사업의 확대와 관내 학교 또래상담자 연합회 운영, 청소년 정신건강 관련 정책세미나 개최 등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