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농가 경영체 법정 교육 이수 지원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전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전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관내 소규모 해썹(HACCP) 인증 농가 경영체가 법정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오는 7월 28일 정기교육을 실시한다.

해썹(HACCP)인증은 식품을 처리하는 다양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 요인들을 분석하여 사전에 위해 요인의 발생 여건을 차단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식품을 공급하기 위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으로 소비자의 높아진 식품 안전성 요구와 식품위생 및 안전 정책 강화로 최근 그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지역의 소규모 농가 경영체 중에는 제도에 익숙하지 않아 해썹(HACCP)인증 및 관리에 큰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는 영세하고 고령화된 업장도 많아 시는 이러한 부담을 경감하고자 관내 소규모 해썹 인증 농가 경영체를 대상으로 이번 교육을 추진한다.

7월 28일 농업기술센터 스마트강의실에서 13시부터 시작하는 ‘해썹(HACCP) 정기교육’은 4시간에 걸쳐 △해썹 정책 방향 △품질개선 △해썹 인증 선행요건 △사후관리 △해썹 관리 7원칙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해썹 인증 유지를 위한 식품위생법에 따른 법정의무교육으로도 인정돼 농가 경영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규모 농가경영체 가공상품의 안전성과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의 전문인력을 활용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운영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