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통한 도민 삶의 질 개선에 크게 기여한 공로 인정 

이철수 의원 2023 지방의정대상 수상 기념사진. ⓒ충남도의회 제공
이철수 의원 2023 지방의정대상 수상 기념사진. ⓒ충남도의회 제공

[당진신문] 이철수 의원(당진1·국민의힘)이 ‘법률저널’에서 수여하는 ‘2023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3 지방의정대상’의 경우 법률저널이 창간 25주년을 기념하여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궁극적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는 지방의원들을 발굴하고자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후원을 받아 개최했다. 

이철수 의원은 충남도의회 제12대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이자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도내 복지·환경 문제 해결과 원활한 의회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충청남도교육청 학생 불균형 체형 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을 통해 학생들의 균형 잡힌 신체 발달을 지원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도록 하는 등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철수 의원은 “우리나라의 경우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 및 학습시간으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거북목’, ‘흉추후만증’, ‘척추 옆굽음중’ 등을 겪고 있으므로 본 조례안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균형 잡힌 체형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필요한 게 무엇인지를 열심히 찾고, 이를 정책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어 도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