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송악청소년문화의집에서 만 9세~24세 청소년과 이를 포함한 가족 등을 대상으로 환경 보존 프로젝트 비대면 플로깅 봉사활동 깨·우·기(깨끗한 우리동네 걷기)활동이 시행된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2016년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돼 그 의미와 효과를 인정받아 북유럽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에서 시행하는 2022년 비대면 플로깅 봉사활동 깨우기(깨끗한 우리동네 걷기) 활동은 스마트폰(플로깅앱)을 통하여 집 주변 또는 희망하는 장소에서 스스로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지구의 환경 문제를 자각시킴과 운동을 통한 신체적 건강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참여자들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참여 대상은 청소년들로 한정하지 않고, 청소년을 포함하고 있는 가족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플로깅’활동은 매 주 선착순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자는 송악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하여 활동물품을 수령 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활동을 진행하면 된다. 

프로그램 접수방법은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카카오톡 채널에 접속하여 친구추가 후 ‘2021년 환경 보존 프로젝트 플로깅 자원봉사자 모집’게시글에 있는 구글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송악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비대면 플로깅 봉사활동 깨우기(깨끗한 우리동네 걷기)’ 담당자 이에셀 청소년지도사(358-398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