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위기 극복 성과 인정, 대한민국환경대상 본상 수상 

[당진신문] 지속가능발전 선도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당진시가 7월 7일 서울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대한민국환경대상 공공-지속가능발전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제16회를 맞은 대한민국환경대상은 지속가능한 친환경사회로의 구현과 활동을 장려하고자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에서 제정한 것으로, 이번 대회에서는 ESG경영을 비롯해 친환경 접근을 위해 노력한 단체 및 개인을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당진시는 이번 심사에서 △시민과 함께 석탄화력에서 태양광발전으로 에너지 전환 △당진형 지속가능발전 정책 모델 수립을 통해 환경·경제·안전 등 전 분야에서 지속가능발전 가치 대입 △지속가능발전 생태계 구축 통한 해당 분야 전문 기관·단체와 거버넌스 방식의 문제해결 등 산업도시에서 환경안전도시로 나아가는 과정 및 성과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인정받아 본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시는 이번 수상을 위해 지난 4월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5월 현장방문 심사 과정을 거쳐 총 본상 수상작은 23점이며, 국회와 정부에서도 각 6점과 13점을 선정해 시상했다.

김홍장 시장은 “지속가능한 발전은 당진이 지향하는 가치로서 모든 분야에 적용되야 하는 개념”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시정의 기본방향으로 잡고 시민과 함께 친환경 안전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