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지난 13일, 첫 회의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 김기재 의원, “우리시 노동자 권익 보호에 최선 다할 것”

당진시의회 김기재 의원, 노동자권익보호위원회 위원장 선출

2021. 05. 14 by 당진신문

[당진신문] 지난 13일, 노동자 권익 보호 및 향상을 위해 구성된 당진시 노동자권익보호위원회(이하 위원회)의 위원장으로 김기재 의원이 선출됐다. 

이 위원회는 지난 3월 19일 시의회 의결을 거쳐 제정된 「당진시 노동자 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조례」에 따라 구성되었으며, 「당진시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규정된 필수노동자 지원위원회의 역할 또한 대행하는 위원회다. 

위원장으로 선임된 김기재 의원은 “코로나19로 우리 시의 많은 노동자분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책임감이 크다”면서 “소통과 경청의 자세로 위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우리시 노동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이날 첫 회의를 갖고 안건 심사를 통해 △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필수노동자 지원을 위한 재난상황 결정의 건 △필수업종 결정의 건 △택배노동자 산재보험료 지원사업 결정의 건을 원안 의결했다.

한편 위원회는 노동정책 기본계획 심의, 노동자의 권리 및 이익에 영향을 미치는 법규·정책에 대한 자문,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 정책 수립 등의 기능 수행을 통해 당진시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비롯한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및 필수노동자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당진시노동자권익보호위원회는 위원장에 김기재 의원, 부위원장으로 우혜숙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융합학부 교수, 위원으로 최연숙 당진시의원, 김기성 산업안전보건공단 충남본부 부장, 김새봄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연구위원, 김종효 노사발전재단 대전사무소장, 조경배 순천향대학교 법학과 교수, 한다혜 민주노총 학교비정규직 충남지부 사무처장, 한재필 한국노총 유에스지 보랄 노동조합 위원장, 이강학 당진시 경제환경국장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