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제18회 서울국제푸드그랑프리 대회에서 해수부장관상 수상
신성대 호텔외식조리과, 서울국제푸드그랑프리 ‘장관상’
2021. 05. 12 by 당진신문

[당진신문]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호텔외식조리과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18회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서울국제푸드그랑프리’ 대회에서 해양수산부장관상(대상)을 비롯해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LINC+(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출전한 호텔외식조리과(학과장 김광오) 학생 19명은 대회 최고상인 장관상과 한국수산자원공사장상을 비롯해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4개를 차지하며 학과의 우수한 실력을 과시했다.

특히 김태현(2학년)학생은 수박 식자재를 활용한 라이브 대회에서 탁월한 실력으로 아름다운 꽃을 연출해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팀장을 맡은 정윤경(2학년)학생도 한국수산자원공사장상을 받았다.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사)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가 개최한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는 WTCO 국제인증대회인 ‘서울국제푸드그랑프리’를 비롯해 국내외 식생활 및 음식문화 발전과 세계의 미식 문화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음식문화 축제이다.

정윤경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아낌없이 지원해준 대학과 지도에 힘써주신 교수님, 힘든 과정에도 함께 배려하며 열심히 해준 팀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큰 상을 수상해 기쁘고 앞으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쌓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광옥 기술지도교수는 “신성대는 전문조리기술을 익혀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능력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선도하는 데 대학 차원에서 학생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여건에서도 전국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제자들이 대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