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2021 당진 이 시대의 작가전...구본창 展‘그 사람, 그 풍경들’ 개최

2021. 05. 12 by 당진신문

[당진신문] 당진문화재단(이사장 김규환)은 <2021 당진 이 시대의 작가전 - 구본창 展 ‘그 사람, 그 풍경들’>을 5월 14일부터 5월 27일까지 14일간 개최한다.  

당진 이 시대의 작가전은 당진문화재단의 지역기반의 원로 예술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0년 추천기준, 만 55세이상, 당진화단 10년 이상활동한 시각예술작가를 대상으로 구본창 작가를 선정했다. 

2020년 5월 추천위원회 개최를 통해 초대 작가로 최종 선정된 구본창 작가는 약 1년간의 준비 기간을 통해 이번 2021 당진 이 시대의 작가전 <그 사람, 그 풍경들>을 전시한다. 이 프로젝트는 그간 국내 예술 무대에 드러나지 않았던 숨겨진 작가를 지역민에 소개하고 지역성이 가진 다층적인 의미를 찾아보는 전시로 기획됐다.
 
이는 지역 안에서 지속적인 작가 발굴과 함께 당진의 예술적 커뮤니티를 만들어내는 등 당진문화재단의 중요한 사업의 일환이기도 하다. 

당진 이 시대의 작가전에 선정된 구본창 작가는 인물과 풍경을 소재로 자신만의 독특한 자연주의적이며 서정적인 화풍을 간직한 작가다. 그의 회화작품은 일상을 그려낸 풍경과 주변의 인물들을 그려낸 초상화와 자화상 등 평범한 소재이지만 독학으로 일궈낸 그만의 화법이 그대로 배어있다. 

고향인 당진으로 귀향하여 작품활동을 한지는 어언 10여년이 되었다. 당진을 주제, 소재로하여 그린 그의 작품세계에 초대하고자 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외부인을 초대하는 개막행사는 생략되며, 온라인 전시감상 프로젝트 ‘갤러리 앳 홈’의 일환으로 작가와 함께하는 “아트토크”, 전시연계 퍼포먼스 공연 “아직 배고픈 화가입니다”등의 영상이 5월 17일부터 유튜브 당진문화재단 채널(https://url.kr/u6rpA5)을 통해 업로드 되어 모바일을 통해서도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