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이 올해도 연중 국가 경축일이 가장 많은 10월을 맞이하여 주민의 단합을 도모하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기 위해 국군의 날(10.1), 개천절(10.3), 한글날(10.9)까지인 10월 1일부터 10월 9일까지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개한다.

군은 이 기간 중에는 각 가정에서 국기를 게양하도록 군민들에게 당부하고, 군에서도 주요 간선 도로변에 가로기를 게양한다고 밝혔다.

또, 소속 직원은 물론 산하기관·단체, 기업체에 대해서도 각 가정에서 태극기 달기를 솔선수범 하도록 장려하고 자녀들과 함께 이웃집 태극기 달기 계도 활동도 펼치는 한편, 변색된 깃대·깃봉은 규정에 맞게 일제 정비하고, 태극기 청결상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때가 묻거나 훼손된 태극기는 즉시 바꾸도록 하는 등 태극기 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당부했다.


태극기 구입은 가까운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우편 주문판매"를 신청할 수 있고 인터넷우체국(www.ePOST.co.kr)을 통한 구입 및 군청 또는 읍·면사무소에 문의해도 된다.
정윤성 기자 psychojys@hanmail.net


※태극기는 가정에서도 연중 24시간 계속 게양할 수 있고 집 밖에서 볼 때 단독주택은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공동주택은 세대별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면 된다.

    주택 구조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게양 위치를 조정할 수 있고 심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태극기를 내려야 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