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0일 예정.......기업체 오는 26일까지 접수


당진군은 ‘2008 당진군 열린 취업박람회’를 오는 10월 10일 호서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체는 이달 26일까지 접수하며, 군은 인근 시·군지역 업체 및 대학교에 홍보하여 가능한 많은 업체와 지원자들이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금번 취업박람회에는 당일 모집규모로는 최대로 당진롯데마트 및 협력업체가 주부사원 위주로 400~500명을 분야별로 채용할 계획이며, 군내에서 운영 중인 400여개의 철강관련 기업 및 제조업체 중 70여곳의 업체에서 인력채용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예비취업자 3,000여명 이상이 참여하 것으로 전망된다.


구직을 원하는 충남도내 예비취업자는 당일현장을 방문해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선호하는 업체에 제출하고 당일면접에 응시할 수 있다.


당진군취업정보센터, 당진군 상공회의소, 천안고용안전센터, 장애인고용촉진공단, 대전충남중소기업청 등에서는 기업체 및 구직자를 위해 구인 및 구직 지원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는 구인과 구직을 위한 안내, 상담, 이력서 대필, 음료봉사에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구직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니 충남도내 구직 희망자들의 적극적인 방문·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명환 기자 seagull197@naver.com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