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동초 학생들, 조상연 시의원에게 고마움 전해

“몇 년 전에 오빠가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사고를 당했어서 횡단보도를 건너는 게 조금 무서웠는데 의원님께서 교통지도를 해 주셔서 요새는 횡단보도를 건너는 게 무섭지 않아진 것 같아요! 이른 아침부터 교통지도를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당진신문=최효진 기자]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쉬지 않고 교통지도에 나선 당진의 한 시의원이 학생들로부터 60여 통의 편지를 받아 화제다.

당진 시내의 탑동초등학교 6학년 5반과 6반 학생들은 지난 19일 아침 교통지도를 하고 있는 조상연 시의원에게 자신들이 직접 쓴 손편지를 전달했다. 특히 아이들이 전한 편지 중에는 횡단보도에서 사고를 당한 학생의 여동생이 6학년이 되어 고마움을 전하는 내용도 있었다.

조상연 의원은 손편지를 전달 받을 때 크게 감동했다면서 “학생들이 직접 손으로 쓴 편지여서 감동이 더 컸던 것 같다. 특히 오빠의 사고 때문에 횡단보도를 무서워했다는 학생의 이야기는 고맙기도 했지만 어른으로서 미안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탑동초의 6학년 5반 담임을 맡고 있는 김아라 선생님은 “사실 교사들은 조 의원이 1년 동안 교통지도를 하는 지 정확히 몰랐다. 오히려 학생들이 ‘주변에 고마운 사람에게 어떻게 마음을 전할까’하는 내용의 수업을 하던 중에 조 의원에 대해 이야기 해 줬다”고 말했다.

조 의원이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교통지도에 나서기로 결심한 이유는 지난 지방선거 때다. 선거 운동을 하면서 탑동초 바로 앞인 탑동사거리가 등교 시간 교통량이 매우 많고 구조적으로 위험한 지역이라는 것을 알았다.

조 의원은 “탑동사거리에 사고 위험을 낮추기 위해 시야를 가리는 기둥을 하나 제거했다. 육교 엘리베이터 등은 예산까지 확보했지만, 반대가 있어 집행까지 이루어지진 못했다”면서 “사고 위험이 현저히 낮춰질 때까지는 교통지도를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