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슈탈트 기법을 활용한 관계성향상

[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 Wee센터는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 상반기 Wee프로젝트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충청남도교육청이 주최하며 당진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연수는 충남 지역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 60여명을 대상으로 '게슈탈트 기법을 활용한 관계성향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당진이외에도 천안, 공주, 논산 등 에서도 각기 다른 주제로 실시되어진다.

이번 연수는 김영기 (성신여자대학교 심리학 )교수를 초빙해 게슈탈트 상담이론 관련강의와 조별 게슈탈트 상담 시연 및 토론, 게슈탈트 상담 실습과 수퍼비전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게슈탈트 상담기법'은 한 사람이 자신의 모습과 행동패턴, 그리고 전체성을 탐색하고 발견하며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사람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성숙하며, 자신과 자신의 생활에 대한 책임감을 갖도록 도와주는 데 있다.

지원청 관계자는 “직무연수에 참여한 60여명의 전문상담(교)사가 상담업무를 수행하면서 느꼈던 소진과 난관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실습중심의 연수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학생 상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