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훈 관련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당진신문] 당진시는 심훈기념관에서 22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청소년 도슨트 2기 양성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도슨트란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전문 안내인으로, ‘가르치다’라는 뜻의 라틴어 ‘docere’에서 유래했다. 도슨트는 문화재 등에 대한 애정과 전문지식을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

당진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비영리 법인인 행복배움터 두레가 주관해 26일까지 진행하는 2기 청소년 도슨트 양성과정은 지난 5월 진행된 1기 과정의 후속으로 지역 문화유산에 관심이 많은 지역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2기 과정에서는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훈의 생애와 작품세계 강의, 도슨트 해설 시연하기, 심훈 펜촉을 이용한 글쓰기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당진시는 이번 양성과정과 연계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대통령직속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에서 진행하는 국민 참여 인증사업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행복배움터 두레 김효실 대표는 “지난 1기 양성과정에서 많은 호응과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 이번 2기 과정도 진행하게 됐다”며 “단기사업이 아닌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더 깊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