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한정초등학교(교장 성기동)는 6월 21일(금)에 유치원생과 전교생,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신평 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화재발생시 본교 주요시설을 화재로부터 보호하고 비상 상황시 인적, 물적 자원 피해 최소화 및 신속한 대처 능력 강화를 위한 2019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본교 학생들이 생활하는 학교 내부 음악실 화재 발생을 가상하여 초기대응 및 인명대피 훈련, 자체소화설비를 이용한 화재진압훈련, 심폐소생술 방법, 소화기 사용법 및 사고사례를 통한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을 실시해 만일의 사태 발생 시 효율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학교 전체에 재난 위험 경보음이 울리자 신속하고 안전하게 건물 밖으로 대피안내 유도에 따라 본교 강당 한빛관 옆으로 이동하였고, 훈련 진행 과정에 따라 화재신고 후 소방차가 출동하여 화재를 진압하였다. 학생들은 진지한 얼굴로 화재경보 해제가 이루어질 때까지 화재 발생 시 진행 과정과 대처 방법에 대한 훈련에 임했다.

성기동 교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한정초등학교 학생들과 전교직원은 화재에 대한 안전의식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높였으며 훈련도 실전처럼 임한 학생들이 실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잘 대응하리가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