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9회 당진행복아카데미 오는 20일 개최

[당진신문] 당진시가 자녀에게 필요한 성교육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당진행복아카데미 강사로 나서는 손경이 강사(사진제공 당진시)
당진행복아카데미 강사로 나서는 손경이 강사(사진제공 당진시)

오는 20일 오후 2시에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평생학습강좌인 ‘제 159회 당진행복아카데미’에서는 성교육 전문가 손경이 강사를 초청해 ‘자녀에게 꼭 필요한 자녀 성교육법’을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손경이 강사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통합폭력 예방 위촉 강사, 법무부 법사랑 의정부지검 고양파주지청 전문자문위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전문 강사 등을 역임했으며, 저서로는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 하는 법’이 있다.

특히 손 강사는 현재 방송과 각종 강연을 통해 성평등 교육과 젠더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들과 함께 성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는 닷페이스의 ‘엄마와 아들의 성교육 상담소’ 시리즈는 300만 뷰를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최근 tvN ‘어쩌다 어른’ 성교육 강의는 전국을 강타하며 폭발적인 공감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20일 진행되는 당진행복아카데미에서는 부모가 아이를 키우며 겪는 성 관련 고민을 함께 나누고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성에 대해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방법과 돌발 상황에 대처하는 요령 등을 소개한다.

한편 제159회 당진행복아카데미는 지난 10일부터 선착순으로 참여자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신청은 당진시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또는 전화(☎041-350-3746~8)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