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형지역일자리사업 관계부처 사업추진 경과 및 협력과제 점검
어기구 위원장, “성공적인 사업추진 위해 필요한 역할 다 할 것”

[당진신문=배창섭 기자] 더불어민주당 상생형지역일자리특별위원회(위원장 어기구)는 지난 27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민주당 상생형지역일자리특위-관계부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상생형지역일자리특별위원회는 지난 27일 ‘민주당 상생형지역일자리특위-관계부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상생형지역일자리특별위원회는 지난 27일 ‘민주당 상생형지역일자리특위-관계부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기재부, 산업부, 고용부, 중기부, 행안부,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등 관계부처 간 추진 중인 상생형지역일자리사업 정책을 점검하고 협력적 과제와 구현방안, 이에 대한 국회 및 당 차원의 지원책 등 상생형지역일자리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현재 상생형지역일자리사업은 산업부가 주무부처로서 역할을 맡고 관계부처가 협업하고 있는데, 특위는 정책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내용을 바탕으로 정부의 상생형지역일자리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필요한 법적․제도적 뒷받침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위 위원장인 어기구 의원은 “상생형지역일자리는 산업문제, 고용문제, 노사문제 등의 사안이 복합적으로 얽혀있어 중앙 정부의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면서 “상생형지역일자리의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정착을 위해 일선에서 더욱 노력해주시길 당부 드리며 특위 차원에서도 필요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