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사)공공도서관협의회 충남지부 한마음대회’ 개최

[당진신문=최효진 기자] 충남의 공공도서관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이 당진을 찾았다.

(사)공공도서관협의회 충남지부(회장 나병준)는 13일 ‘2019년도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한마음 대회는 공공도서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한 자리에 친목과 유대의 장은 물론 시민들의 독서 문화와 도서관 발전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작년 한마음 대회의 경우 내포에 있는 충남도서관에서 진행됐다.

이 날 열린 행사는 오전에는 삼선산 수목원을 단체 관람했으며, 오후에는 각종 공연과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돼 도서관 직원들간 화합의 자리가 마련됐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오후 일정에 참여해 충남 공공도서관 직원들의 당진방문을 환영했다. 김 시장은 “충남의 도서관 직원들이 당진 방문을 환영한다. 당진에는 아름다운 곳이 많으니 평소에도 자주 찾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도서관장이기도 한 나병준 충남지부 회장은 “당진은 시민 생활 속에 녹아드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을 많이 하는 독서문화에 대한 열린 인식을 갖고 있는 지역”이라고 추켜세운 후 “(충남지부는) 1년 중 상반기에는 한마음대회, 하반기에는 학술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지역 도서관간에 화합의 장은 물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남의 공공도서관은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19곳과 15개 시군에서 운영하는 44곳의 공공도서관이 설치되어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