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사의 권익 향상과 협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당진신문]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안경광학과 류동규 교수가 남다른 열정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후학 양성에 매진하고, 안경사의 권익 향상과 협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안경사협회 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안경사협회 표창을 수상한 신성대 류동규 교수(왼쪽)
대한안경사협회 표창을 수상한 신성대 류동규 교수(왼쪽)

류 교수는 지난 달 15일 충남 천안 웨딩베리 컨벤션에서 열린 ‘2019년도 충청남도안경사회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김종석)로부터 표창패를 받았다.

2010년 임용 이후 안경사 인력자원 양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온 류 교수는, 현재 충청남도안경사회 법제이사를 재임하고 있으며, 안경광학과 학과장, 대학 입시 전문위원 및 대한안경사협회 법제이사를 역임하는 등 활발한 대내외 활동을 통해 학과 및 대학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왔다.

류 교수는 “안(眼)보건 전문 인력의 역할이 각별히 요구되는 오늘날, 연구자로서 안경광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 있는 후학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성대 안경광학과(학과장 박지현)는 2010년 개설된 이래 국민 안보건 향상을 위한 전문 안경사를 배출해 왔으며, 학과 자체 봉사동아리 운영과 대학 사회봉사단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의 안보건 봉사활동 및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