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24일에 당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ㆍ초ㆍ중ㆍ고등학교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특수교육 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특수교육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하루일정으로 당진특수교육 운영계획 수립 지원 확대를 통한 특수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에 기여하고자 4가지 주제의 연수로 진행되었다.

첫 시간은 특수학급 운영 내실화를 위한 2019학년도 당진특수교육 운영 계획 및 주요업무 추진 방향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특수교육 운영계획 수립 지원 확대를 통한 특수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와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요구를 반영한 개별화교육계획 실행 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홍덕 교육장은 “2018학년도 한해 동안 학생들을 위해 노력한 특수교사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2019학년도에도 현장중심의 당진특수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열정과 노력이 뒷받침되어 전반적인 특수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특수교육활동이 더욱 다양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 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당진특수교육지원센터는 교원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특수교육 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하고 현장과 함께하는 행복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지원토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