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지난 10월 30일 충남 당진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당진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당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 ‘2018학년도 온 마을과 함께 하는 꿈길잡이 당진 진로체험박람회’에 참여했다.

당진시 진로체험 박람회 신성대 물리치료사 체험부스.
당진시 진로체험 박람회 신성대 물리치료사 체험부스.

이번 행사의 후원을 맡은 신성대는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김태현)를 중심으로 질 높은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당진시 관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장을 마련해주고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유치원교사 체험(유아교육과), 쉘 초콜릿 만들기(호텔조리제빵계열), 심폐물리치료 및 균형훈련 체험(물리치료과), 충치예방을 위한 치과위생사 체험(치위생과), 드론 조종사 체험(드론산업안전과) 등 총 5개의 특화된 진로체험 부스를 운영해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외에도 삼성디스플레이 사회공헌사업인 '독서樂서'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의 '미래 4차 산업혁명' 등 30여 개 이상의 체험부스가 운영되었으며 당진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 약 1,500여 명이 행사장을 찾아 진로체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김태현 센터장은 “직업탐색 및 진로설계 능력은 미래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급변하는 직업세계에 대응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갖추어야 할 필수역량이 되었다”며 “지역 최고의 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회를 이끌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고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