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당진시 어르신 초청잔치 25일 개최

[당진신문]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오는 25일 낮 12시부터 교내 중앙도서관 학생식당에서 당진시 관내 어르신 400여 명을 초청해 ‘제8회 당진시 어르신 초청잔치’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권 대한노인회 지회장, 최세묵 송산노인회 분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신성대에서는 정원호 신임 이사장, 김병묵 총장 및 대학 주요 보직자들이 자리를 함께해 지역 어르신들과 따뜻한 정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호텔조리제빵계열 학생들이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삼계탕을 만들어 드리고 떡, 과일, 음료, 주류 등 풍성한 상차림을 정성껏 준비해 참석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오찬 자리를 마련한다.

‘당진시 어르신 초청잔치’는 대학 설립자인 故 이병하 박사의 뜻에 따라 2010년부터 사회와 호흡하고 공존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학생들로 하여금 경로사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대학의 연례행사로 실시해오고 있다.

신성대는 지역민의 성원과 사랑에 힘입어 오늘날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으로 성장했기에, 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기 위해 매년 어르신 초청잔치, 열린음악회, 사회봉사활동 등 다방면에 걸쳐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오는 10월 30일에는 신성대 재학생들의 재능기부 지역봉사활동인 ‘제14회 신성대학교 사회봉사활동’ 행사가 당진시 송산면 송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릴 예정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의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