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여 면민들 코스모스길 걸으며 가을정취 만끽

[당진신문=배창섭 기자] 지난 13일 서부새마을금고(이사장 전경환) 주관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제11회 석문면민 가족건강 걷기대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걷기대회는 서부새마을금고 전경환 이사장을 비롯해 최경호 석문면장, 이종윤 시의원, 임종억 시의원 등 석문면 주민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서부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약박골을 지나 용무지까지 왕복 약 6㎞ 구간에서 가을향기 물씬 풍기는 황금들녘과 코스모스길 걸으며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건강도 챙기며 면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걷기대회 출발에 앞서 제8회 생각나무도서관장배 감상문대회 입상 학생에게 시상식과 금고 임직원들이 모은 장학금을 전달했다. 

당진서부새마을금고 사랑봉사대는 참가자들을 위해 부침개, 떡, 간식을 제공하였으며, 특히 삼봉보건소는 매번 행사에 참석하여 회원들의 올바른 걷기방법에 대한 강연을 해주고 있다.

걷기대회를 마친 뒤 행운권 추첨을 통해 준비한 경품을 회원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서부새마을금고는 건물 지하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헬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층에 도서관을 만들어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취미교실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부터는 하모니카교실을 월 3회 운영하고 있으며 추가회원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