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첫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주간 일환

[당진신문] 당진시보건소는 질병관리본부가 지정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매년 9월 첫 주)을 맞아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당진소방서와 함께 합동 캠페인을 전개한다.

올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은 9월 1일부터 7일까지로, 시는 이 기간을 포함해 12일까지 당진시청(3일), 휴스틸(9월 5일, 12일), 동국제강(6일), 당진화력본부(7일) 4곳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이 ‘3040 직장인이라면 자기혈압, 혈당 숫자는 알고 계시죠!!’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만큼 바쁜 일상으로 평소 건강관리가 쉽지 않은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혈압 및 혈당 체크 등 건강검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금연과 영양, 정신건강, 구강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홍보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는 당진소방서는 심뇌혈관질환 응급 대처를 위한 방법과 심폐소생술을 알려주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이밖에도 보건소는 지역 내 전광판을 활용해 질병관리본부에서 제작한 자기혈관 숫자알기 동영상을 송출해 일반시민들에게도 만성질환 조기예방관리의 중요성을 홍보 중에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과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 같은 질환은 심뇌혈관 질환의 선행질환”이라며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올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동안 전국 보건소별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자기 혈관 숫자 알기와 레드써클 합동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