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심훈선생기념사업회(이사장 심천보)와 중앙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심훈문학제 및 심훈문학캠프가 심훈 선생님의 상록수 정신과 그 문학 세계에 대한 이해를 도우는 현대 문학의 정신적 지도자로서 심훈선생을 재조명하고자 오는 6월 23일(토) ~ 24일(일)에 필경사·심훈기념관 일원에서 2018 심훈문학제를 개최한다.

2018 심훈문학제에서는 심훈문학상 중 심훈중앙대 청소년문학상의 장원을 선발하고 신규 문학인을 발굴, 육성하는 심훈중앙대문학캠프를 함께 개최한다. 참가 학생들은 상록수의 배경인 문학현장을 탐방하며 심훈선생님 삶과 문학에 대한 열정을 배우고, 농촌 체험 및 필경사를 탐방하며 심훈의 상록수 정신에 대해 이해하는 장이 마련될 것이라 한다.

올해 심훈중앙대문학상에는 시 254편, 소설 231편이 투고되었으며, 작년 시 173편, 소설 162편보다 증가하여 심훈문학상의 위상을 알 수 있는 척도가 되었다, 또한 본선 입선자 32명 중 장원 수상자에게는 중앙대학교 입학 특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그 외에도 심훈문학제는 심훈 선생님의 시를 적은 시 깃발전부터 2018 심훈사랑 당진문예대회, 스템프 투어 등 참가자에게 기념품 제공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프로그램 행사를 준비하고 있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