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멘토’ 모집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 당진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당진시 꿈드림‘)은 오는 24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꿈드림 멘토‘를 모집한다.

‘학교 밖 청소년’은 개인적인 사정에 의해 초ㆍ중ㆍ고등학교에서 유예 또는 퇴학, 자퇴 등을 한 만 9세에서 24세의 청소년을 가르킨다.

‘꿈드림 멘토’가 되면 이들에게 학습과 정서함양, 진로 등에 도움을 역할을 하게 되며, 밖 청소년과 함께 각종 문화와 예술, 스포츠 체험도 함께 하며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멘토로 활동을 하게 되면 자원봉사 시간 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당진시 꿈드림에서 이러닝 같은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멘토 신청은 이달 24일까지 센터에 전화(☎041-357-2000)로 신청하면 된다.

센터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멘토로 참여한 사람들은 학교 밖 청소년들과 주1회 정도 정기적으로 만나며 인생 선배로서 상담하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미술을 전공한 한 멘토는 다수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통해 ‘명화 따라 그리기’ 수업을 지도해 주기도 했다.

한편 당진시 꿈드림에서는 학교를 그만 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연중 수시로 모집해 검정고시 응시와 자격증 취득, 취업알선, 건감검진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