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의 후보자가 속속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단일화 과정에 있는 당진시장 후보자를 제외하고는 확실하게 나서는 이가 없었던 도의원 제1선거구에는 정한영 충남동물병원 원장이자 자유한국당 충남도당부위원장이 나서게 됐다.

정한영 원장은 “이용호 도의원과 정정희 의원이 선거에 나서지 않게 되면서 김동완 당협위원장과 상의해 출마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도의원 2선거구에서는 김덕주 전 당진시자치행정국장이 예상대로 출마 한다.

당진시의원 후보 역시 가닥을 잡고 있다. 당진 3개 동에서는 편명희, 서영훈 후보가 모두 본선에 나선다. 당초 민주당의 강세에 자유한국당 내부에서 단일 후보 공천이 필요하지 않냐는 문제 제기가 있었지만 결국 2인 모두 출마 시킬 것으로 보인다.

고대·대호지·석문·정미 선거구의 경우 고대에서는 손부승 전 대촌2리 이장이 나설 것으로 보인다. 다만 석문은 지역 단일화를 추진하고 있어 아직 확정된 상태가 아니다.

송악의 후보는 양기림 의원, 송산에서는 이규성 천해환경산업(주) 대표이사 등이 거의 확정적이다. 합덕과 우강에서는 현역인 정상영 의원과 인효식 의원이 문제없이 본선에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신평의 최정식 전 서해중앙신협 이사장이 출마를 고민하고 있다. 최 전 이사장의 경우 학교 동기동창인 양창모 의원의 출마 여부에 따라 최종결정을 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자유한국당 김동완 당원협의회장은 “최종 확정은 아니지만 90% 이상 이대로 결정될 것이다”라면서 “당초 6·13 지방선거를 암담하게 전망했다. 하지만 한 마음으로 준비한다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