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건축위원 공개모집… 건축 관련분야 전문가 등
내달 5일까지 모집

당진시가 건축위원회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건축위원을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당진시 건축위원회는 ‘당진시 건축조례’의 제?개정에 관한 사항, ‘건축법’ 및 ‘당진시 건축조례’에 따라 위원회의 심의를 거치도록 규정한 사항과 분양을 목적으로 하는 건축물로서 건축조례로 정하는 건축물의 건축에 관한 사항 및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위원회이다.
모집분야는 건축계획, 구조, 시공 등 건축분야는 물론 도시계획, 경관, 공간환경, 소방, 교통 및 에너지 분야 등으로, 신청자격은 ▲충남?대전지역 대학의 조교수 이상으로 3년 이상 재직한 자 ▲박사학위 또는 기술사 ▲건축사 자격을 가지고 3년 이상 업무를 수행한 자 ▲석사학위자로 6년 이상 또는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기사 자격을 가지고 실무경력 10년 이상의 특급기술자 등 분야별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해당된다.
당진시는 이번 공개모집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을 선정할 계획으로, 건축관련 학회 및 협회 등 관련기관?단체의 추천을 병행해 모집하며 위원의 임기는 3년이다.
이번 공개모집 신청과 관련된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www.dangjin.go.kr)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건축과 건축행정팀(☎350-44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에 구성되는 건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건설교통항만국장을 포함한 25명으로 구성되며, 당진시는 건축민원전문위원회 등 분야별 전문위원회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