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제25회 제2차 정례회 개회
2015년 예산안은 6,691억 원
지난해 본예산 보다 10.8% 증가

당진시의회(의장 이재광)는 제25회 제2차 정례회를 지난 달 24일 개회했다.
이번 정례회는 오는 22일까지 29일간 일정으로 열려 당진시의 내년도 예산안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되고 각종 민생 조례안이 심의·의결된다.
4일까지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되며 5일부터 22일까지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통한 2015년도 본예산안 심사가 이뤄진다.
이재광 의장은 동료의원들에게 "행정사무감사는 시민의 입장에서 집행부를 감시·통제함으로써 미래 지향적인 대안을 제시해 당진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일하는 의회, 연구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 의장은 "예산안 심사에서도 재정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낭비성, 소모성, 선심성 예산을 과감히 삭감하고 시민의 복지증진과 시정발전에 꼭 필요한 사업들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금번 정례회는 본회의장 및 각 상임위원회 실에서 열리며, 주요안건은 ▲2014년도 제3회 추경예산안 ▲2015년도 예산안 ▲2014행정사무감사 ▲조례안 등 안건 16건을 심의 처리할 예정이다.
금번 정례회에서 심의할 안건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의 ▲당진시의회 소식지 발행에 관한 조례안 ▲당진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의정수당 여비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총무위원회 ▲당진시 행복목욕탕 관리 및 운영 조례안 ▲당진시 공익제보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당진시 시민옴부즈만 운영에 관한 조례안 ▲당진시 사무 위임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당진시 주민자치회 설치 운영에 관한 조례 ▲당진시 행정기구와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당진시 지방별정직공무원 범위 및 임용 등에 관한 조례 폐지 조례안 ▲당진시 어린이 놀이시설 관리에 관한 조례안 ▲2014년도 제5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산업건설위원회 ▲당진시 기업투자유치 촉진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당진시 학교급식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당진시 대난지섬 도서유형화시설 운영 관리 조례안 ▲당진시 당진읍내지구 토지구획정리사업 시행 조례 폐지조례안 ▲당진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이다.
2015년 예산안은 지난해 본예산 보다 10.8% 증가한 6,691억 원으로 일반회계 5,581억 원, 특별회계 902억 원 기금 208억 원이다.
김홍장 시장은 시정연설을 통해 “맞춤형 복지 부문과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시민 안전에 가장 큰 역점을 두고 예산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