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적 합의 없는 쌀 전면 개방 선언 철회하라!”
충남도와 시·군청, 충남도의회와 시군의회도 동참하라!!
정부종합청사앞 노숙농성, 시군별 농민대회 서울개최

전국농민회총연맹은 “정부가 9월말에 강행할 쌀 관세화 통보를 저지하기 위해 총력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도연맹은 성명서를 통해 “정부는 지난 7월 18일 일방적으로 쌀 관세화 선언을 하면서 고율관세를 통해 쌀 수입을 막을 수 있고, 쌀 산업 종합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3개월이 지났지만 고율관세를 유지하기 위한 정치적, 제도적 방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으며, 식량자급율 향상방안과 쌀 산업 발전 방안을 전혀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9월 5일 당정협의에서 나온 직불금 인상안마저도 쌀 농가의 소득에는 아무런 도움이 안 되는 말장난에 불과하며, 수입보장보험과 들녘별경영체등도 수십 번 써먹은 약효 빠진 삼탕 사탕 대책에 불과하여 농민들의 분노만 키워 내고 있다”며 “지금과 같이 정부가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고, 농민들을 설득시키지도 못하고 WTO에 쌀 관세화를 통보하는 것은 우리 쌀을 포기하는 매국행위”라고 비난했다.
이에 전농 충남도연맹 소속 농민들은 “9월 18일 보령, 공주를 시작으로 농민대회, 정부청사 앞 농민 노숙농성을 시작하고 27일에는 전국의 농민들과 함께 농민대회를 서울에서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쌀을 포기한 박근혜 정부에 맞서 농기계·농산물 반납, 논 갈아엎기를 비롯한 투쟁을 전국적으로 벌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