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학교 유아교육과가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실시한 2014년도 교원양성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교원양성기관 평가는 교원을 양성하는 학교의 교육여건, 교육과정,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 교원양성교육기관의 수준을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평가이다.
이러한 성과는 김병묵 총장 체제 하에 학생과 전 교직원이 한마음으로 학교발전을 위한 역량을 집중한 결과로 귀결되며, 명품학과를 지향하는 각 학과의 노력, 특히 1996년 3월 80명의 입학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000명 이상의 유아교사를 배출하고 있는 유아교육과는 2011년 명품학과로 선정되었고, 2012년, 2013년 연속 대표브랜드 학과로 선정되는 등 대학의 집중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또한, 신성대학교 유아교육과는 향후 신성대학교 중장기 발전계획인 ‘BEST Innovation 2020'에 따라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창의적인 유아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교육인프라 구축, 교수역량 강화, 학생역량 강화, 산학연계 활성화 등 교원양성교육 프로그램의 특성화를 더욱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신성대학교는 유아교육과의 교육, 연구,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2013년 10월 신성대학교부속유치원 설립·인가를 받아 지상 3층 유치원을 신축하였다. 향후 유아교육과는 부속유치원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특화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여 지역 유아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