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유통 활성화 기여자에 감사패 전달
(주)푸드머스와의 업무협약 체결 2주년 기념

당진시는 지난 29일 ‘농산물 유통 및 학교 급식 경쟁력 확보를 위한 MOU' 체결 이후 당진 농업인 소득증대와 판로확대 등 로컬푸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이효율 (주)푸드머스 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주)푸드머스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2012년 4월 이후 당진시, 농협중앙회, 해나루조합과 함께 학교급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이행 실무추진단을 함께 구성해 당진 관내 어린이집에 당진 농축산물을 공급하는 데 기여했다.
2012년 10월에는 서산지역 어린이집에 당진 농산물을 공급한 데 이어 같은 해 12월에는 수도권 어린이집에 공급을 개시하는 등 당진의 농특산물의 공급을 확대하는 데 앞장서 왔다.
시에 따르면 (주)푸드머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2년 간 농축산물 판매액이 총 4억 5백만 원으로 나타났으며, 올해 판매액은 그동안의 판매액을 합한 금액을 훌쩍 뛰어넘어 8억여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납품 품목도 올해 4월 기준으로 108개로 꾸준히 확대되는 등 (주)푸드머스와의 업무협약 이후 눈에 띄게 농특산물 판매량이 증가했다.
감사패를 전달받은 이효율 사장은 “푸드머스를 대표해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면서 “앞으로 당진의 우수한 농축산물이 충청권 전역으로 판매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