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27~28일 충남도대회
회원, 가족 5000여명 참가

충남도는 지난 달 27일 덕산스파캐슬 인근 주차장에서 우리나라 주곡산업인 쌀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충남 쌀전업농의 축제와 화합의 장인 ‘제12회 한국쌀전업농 충남도대회’를 개최했다.
(사)한국쌀전업농충청남도연합회(회장 권혁진)가 주최하고, (사)한국쌀전업농예산군연합회(회장 김해호)가 주관하는 이번 쌀전업농 충남도대회는 한국쌀전업농 회원과 가족 5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28일까지 이틀간 치러지는 이번 행사는 전국 최고의 쌀을 생산하는 1만3000여 충남 쌀전업농 회원 및 가족간 결속력을 다지고, 쌀산업의 선진화와 충남농업의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의 개회식에는 안희정 충남지사를 비롯해 이준우 도의회 의장 및 도의원, 국회의원, 도내 시장·군수 및 시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27일 오후 1시 길놀이 행사를 시작으로 환영리셉션, 개회식, 쌀 아줌마 선발대회, 축하공연과 환영의 밤 행사가 치러졌다. 특히 첫날에는 아침밥 먹기 운동과 쌀요리 시식회 등을 통해 쌀 소비촉진 홍보 행사도 병행 추진됐다.
둘째 날인 28일에는 운동회, 시상식 등에 이어 환경 정화 및 쌀산업 발전 다짐 행사로 1박2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특히 둘째 날에는 리솜스파캐슬 회의실에서 ‘직불금 제도 개선(안) 보고회’와 우수 들녘별경영체 및 고품질 쌀 생산단지 우수 사례 발표가 열려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쌀전업농 회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계속되는 농산물 개방과 농자재값 상승, 그리고 일기변화에 따른 농업재해 빈발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가유지의 근간이자 기본인 쌀산업을 이끄는 첨병으로서의 자긍심을 되새기는 기회로 삼았다.
안희정 지사는 개회식에서 “선진국이 되기 위해서는 농업·농촌·농업인이 발전해야 하며 이를 위해 충남도에서는 3농 혁신을 도정 제1과제로 잡고 추진하고 있다”며 “당장의 성과는 보이지 않겠지만, 이것이 옳은 길이라 믿고 농업·농촌·농업인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