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사업설명회 개최

당진시청 외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청 외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가 4월부터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2023년 진로·진학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청소년에게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질과 적성에 맞는 미래 설계를 지원하고자 교육도시 당진을 구현하기 위한 오성환 시장의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전문 컨설팅을 준비했다.

이를 위해 작년 12월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올해 초 관내 중고교 진로 진학 담당 교사와의 간담회 등에서 청취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4월 첫 운영에 들어간다.

당진시 중·고교생 진로·진학 전문 컨설팅은 관내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맞춤 상담 △진로·진학 멘토링 △학부모 교실 △모의 면접 컨설팅 △ 전문가 초청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되며 4월 3일부터 4월 10일까지 당진시 ‘배움나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시는 변화하는 입시환경과 교육과정에 빠르고 대처하고 청소년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이 외에도 관내 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특강과 찾아가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원활한 사업추진과 운영 방향 안내를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4월 3일 오후 2시 당진시청 1층 대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며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컨설팅 선정 인원은 프로그램 별로 상이하며 신청 인원이 선정 인원을 초과할 시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