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창작공간 1인 미디어 교육 

나도 유튜버 교육생 모집 홍보물. ⓒ당진시청 제공
나도 유튜버 교육생 모집 홍보물.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립도서관은 책 읽는 장소, 공부하는 장소로 인식되어 있는 기존의 정적인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하고 있다. 

2023년 상반기 당진시립도서관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제 4차 산업시대에 발맞추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1인 미디어 컨텐츠(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등)를 스스로 제작해볼 수 있는 미디어 창작 공간 1인 미디어 교육 ‘나도 유튜버’를 기획했다.

당진시립중앙도서관 2층에 마련된 미디어 창작 공간은 최대 3명의 인원이 들어갈 수 있는 방음 부스 형태로 구축되어 있다. 내부에는 미디어 컨텐츠 제작을 위한 컴퓨터와 모니터, 녹화용 카메라와 음향 장치 등이 설치되어 동영상 녹화 및 실시간 방송과 같은 미디어 컨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이번에 진행되는 ‘나도 유튜버’의 교육 내용으로는 영상 촬영 프로그램 교육과 영상 촬영 등 미디어 컨텐츠 제작, 영상 편집과 컨텐츠의 업로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도 유튜버’는 각 회기당 3주일 교육으로 3월부터 6월까지 총 5회기의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진행되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당진시 평생학습통합플랫폼 ‘배움나루’에서 선착순 접수(정원 3명, 대기자 3명)를 받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평생학습플랫폼‘배움나루’를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담당자(041-360-6927)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