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심의수 의원 5분 자유발언

당진시의회 심의수 의원 5분 자유발언.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시의회 심의수 의원 5분 자유발언.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의회 심의수 의원은 21일, 제100회 당진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사라져 가는 당진시 전통문화의 보존에 관심이 필요합니다’는 내용의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심의수 의원은 “한국의 위상 변화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한국의 소프트 파워, 기생충·오징어 게임 등과 같은 한국의 K-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이 한국의 문화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으로 생각한다”며 
“당진시의 소프트 파워를 확대할 문화 콘텐츠를 당진 고유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전통문화에서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당진의 전통문화로는 당진 농악과 한진 풍어당제, 가학리 볏가리대 거북놀이, 기지시 줄다리기 등 민속놀이가 많이 산재되어 있지만, 마을의 고령화로 이어갈 후계가 없어 폐지되거나, 전통을 이어갈 후속 세대의 발굴이 어려워 전통을 이어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심의수 의원은 “당진 농악, 한진 풍어당제, 가학리 볏가리대 세우기와 거북놀이 및 기지시 줄다리기 등과 같은 당진의 전통문화와 민속놀이 등에 대한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당진시의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공동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어, 당진시 소프트 파워를 한층 키워나갈 수 있는 전담부서 신설과 전문인력 채용을 제안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