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노인정 등 봉사 실시

두근두근 봉사단 발대식 사진. ⓒ당진시청 제공
두근두근 봉사단 발대식 사진.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민의 독서문화 확대를 위해 모인 ‘두근두근 봉사단’이 7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봉사 활동에 돌입한다.

두근두근 봉사단은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을 방문해 책을 읽어주는 동화구연 봉사를 진행해 왔으나 2020년 코로나19를 계기로 활동의 어려움을 겪었다.

올해 실내마스크 권고 등 탈 코로나를 계기로 적극적인 봉사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며 봉사 대상을 어린이 위주에서 어르신들까지 확대해 시니어 독서 활동 증진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독서문화 확대를 위해서 봉사 참여를 결정해주신 봉사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봉사단원들이 활동 영역을 넓혀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위축돼 부족해진 두근두근 봉사단의 단원을 적극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이메일(hiphopk1@korea.kr), 팩스(041-360-6919), 방문 접수(당진시립도서관 5층 관리팀)로 신청할 수 있다.

모집공고와 신청서 양식은 당진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립도서관 관리팀(☎041-360-6926)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