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준비반 운영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혜미 팀장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반 준비반에 참여할 청소년들에게 합격을 목표로 설명하고  안내하고 있다. ⓒ김정아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혜미 팀장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반 준비반에 참여할 청소년들에게 합격을 목표로 설명하고  안내하고 있다. ⓒ김정아

[당진신문=김정아 시민기자]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안영순) 부설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력인정 검정고시(중졸/고졸) 준비반에 참여 할 학교 밖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중 검정고시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2022년 2회 중등·고등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서는 응시자 77명 중 74명이 합격(94.8%)하는 높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을 목표로 체계적인 관리와 △기출문제 풀이 △ 주요 과목 대면 강의, 온라인 강의 △수준별 맞춤교육으로 학습 동기를 촉진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노력을 지지하며 안정적인 준비와 함께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대입 컨설팅 및 각종 자격증 취득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 진학과 건강한 성장·자립을 돕고 있습니다. 

청소년상담복지원센터 안영순 센터장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의 공간”이라며 “상담·취업지원, 자격증취득, 건강검진, 문화체험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습니다. 

문의=1388, 041-357-2000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