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이통장연합회 당진시지회, 2월 월례회의 개최

(사)전국이통장연합회 당진시지회가 2월 월례회의 개최하고, 시정 협조 요청 청취 및 현안 논의를 진행했다. ⓒ지나영
(사)전국이통장연합회 당진시지회가 2월 월례회의 개최하고, 시정 협조 요청 청취 및 현안 논의를 진행했다. ⓒ지나영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사)전국이통장연합회 당진시지회(회장 김한조)가 2월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7일 당진치렁 시민홀에서 열린 월례회의에는 김한조 지회장을 비롯한 읍면동 협의회장 14명이 참석해 시정 홍보 및 협조 사항을 청취하고, 당면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회의 자료에 따르면 당진시는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 방지 대책 기간으로 운영하며, 이에 따라 산림과 근접한 논·밭두렁, 농산폐기물·생활쓰레기 소각 금지 및 목재파쇄기를 이용한 고춧대, 깻대 등 파쇄 등을 협조 요청했다.

수청동과 신평면에 발생한 소나무재선충병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협조도 이어졌다. 소나무재선충병은 크기 1mm 내외의 실 같은 선충으로 매개충인 솔수염하늘소나 북방수염하늘소의 몸 안에 서식하다가 새순을 갉아먹을 때 상처 부위를 통해 나무에 침입해 나무를 고사시키는데, 현재까지는 치료약이 없다. 

특히, 감염목이 한 그루만 있어도 주변에 급속히 확산되는 만큼 나무 고사목 발견 시 산림녹지과 또는 안전신문고에 즉시 신고하고, 지역에 소나무류 관상수 재배업자에게 예방나무주사 실시 독려가 필요하다.

복지와 관련해 당진시는 2023년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20가구를 선정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5가구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구당 500만원 이내 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이 외에도 △당진시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 ‘배움나루’ 오픈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료 지원 신청자 모집 △마을자치 활성화 공모사업 신청 안내 △어르신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사업 안내 △2023년 휴일 소아전문 응급진료기관 운영 △2023년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이 안내됐다.

발언하고 있는 김한조 지회장. ⓒ지나영
발언하고 있는 김한조 지회장. ⓒ지나영

이후 (사)전국이통장연합회 당진시지회는 협의회 당면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 특히, 지난 1월 백종서 우강면 이장단협의회장과 김태동 당진3동 협의회장을 부회장으로 선출했지만, 백종서 협의회장의 임기가 1년으로 부회장을 맡을 수 없다.

그리고 김태동 협의회장 개인 사정에 따라 사무국장을 맡는 것으로 결정함에 따라 부회장에는 임기가 2년 남은 김재숙 순성면 협의회장과 박종환 신평면 협의회장이 맡기로 최종 결정됐다.

또한, 당진지회는 이통장연합회 정례회를 매월 첫 번째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개최하기로 했으며, 당진시 이통장 워크숍을 3월 21일에 진행하는 것으로 협의했다. 그리고 당진시지회 임원진은 읍면동 협의회 순회를 통해 각 마을의 중점 추진사항 홍보·전달 및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상호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밝혔다.

김한조 지회장은 “이통장협의회 월례회의에 부시장님을 비롯한 담당자들이 참석해주시는 것을 보면 당진지회를 향한 기대가 큰 것 같다. 우리 협의회장님들도 당진시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해주시길 바란다”라며 “이번 회를 마치면 즉시 읍면동 순회를 다니려고 한다. 각 마을의 연안사항을 청취하고, 더욱 교류하고 단합이 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로 만들고 싶다. 그리고 각 읍면동에서 미흡한 부분과 현안을 시에 전달해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2023년도 당진시 읍면동 이통장협의회장. ⓒ그래픽 함현주
2023년도 당진시 읍면동 이통장협의회장. ⓒ그래픽 함현주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