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이브가 생일인데, 생일 하루 전 쓰러져 뇌사상태에 빠져
“다시 못 본다는 사실 힘들지만, 누군가 생명 살리는 일이기에 기증 결심”

기증자 임영선 씨.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기증자 임영선 씨.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당진신문]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지난 2월 1일 단국대학교천안병원에서 임영선(48세) 씨가 뇌사장기기증으로 간장, 신장(좌, 우)을 기증해 3명의 생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고 밝혔다.

당진에서 댄스스포츠 학원을 운영하던 임 씨는 지난 12월 22일 저녁 두통이 있었지만, 단순히 머리가 무겁다고 느껴질 정도라고 생각하고 잠들었다. 다음 날 아침 일어나지 못하는 것을 남편이 발견하고 병원으로 이송 후 치료를 받았지만 뇌사상태가 됐다.

그 시간 임 씨의 제자들은 12월 24일 임 씨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파티를 준비에 한창이었기에 안타까움을 더했다.

평소 댄스스포츠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던 임 씨였기에 주변 지인들은 다시 일어날 것을 믿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상태가 안 좋아졌고, 생전에 누군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생명나눔을 실천하고 싶다는 임 씨의 약속을 지켜주고자 가족은 기증을 결심했다.

충청남도 예산에서 1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난 임 씨는 차분하고 조용하였고 남들을 챙기는 자상한 성격이었다고 한다. 일할 때는 꼼꼼하고 세심한 스타일이고, 남들에게 베푸는 것을 좋아하여 뭐든지 넉넉하게 사서 주변 사람들에게 나눴다.

기증자 임영선 씨.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기증자 임영선 씨(오른쪽).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임 씨의 남편 이병준 씨는 “삶의 끝에서 타인을 돕는 일이기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또한, 아내도 흙으로 돌아갈 몸인데 필요한 누군가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면 도와주고 싶다는 이야기를 자주 했었다”라며 “교육 영상 속에서는 여전히 건강한 모습으로 웃고 있는데, 다시는 볼 수 없다는 사실이 너무나 힘들다. 마지막 한 번만이라도 다시 보고 싶다”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문인성 원장은 “삶의 끝에서 다른 아픈 이들을 위한 기증을 결심해 주신 임영선 님의 가족과 기증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생명나눔을 실천해주신 그 숭고한 결정이 아름답게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