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평생학습을 쾌적하게

배움나루 사이트. ⓒ당진시청 제공
배움나루 사이트.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나루’가 6일 운영을 시작한다.

배움나루는 당진시만의 특화된 평생학습 원스톱 프로세스로 당진시에서 개설되는 모든 강좌의 검색, 수강신청, 수강료 결제, 학습 이력 관리까지 가능한 평생학습 종합정보 시스템이다.

통합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수요를 반영한 교육 개설이 가능하며 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접근성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기존에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교육을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뿐 아니라 강의 알림 시스템도 통합해 새로운 강좌정보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본인인증 절차를 간편하게 개편하고 기존 당진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에 가입했던 시민들은 동일한 아이디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 홈페이지 사용자 찾기’를 만들어 회원가입의 용이성을 높였다.

이용을 원하는 경우 인터넷 검색창에‘배움나루’를 검색하고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지역, 대상, 기관, 시간, 분야 등을 선택해 자신에게 맞는 강좌를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운영기관과 시민들이 쾌적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시스템을 기획·운영하게 됐다”며 “남녀노소 당진시민이 평생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울 수 있도록 당진시 평생학습 정책 발굴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