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지속가능 2023년 제 5기 위원 위촉식 및 정기총회 단체사진. ⓒ허미르
당진시지속가능 2023년 제 5기 위원 위촉식 및 정기총회 단체사진. ⓒ허미르

[당진신문=허미르 기자] 2023년을 맞아 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 5기 위원 위촉식 및 정기총회가 열렸다. 

당진시 메가뷔페에서 열린 행사는 국민의례 및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공로패 및 상장 수여 △ 축사 △제5기 위원 위촉장 수여 △기념촬영 및 자리정돈 △제9차정기총회회무 △폐회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지속가능발전으로 함께 여는 미래, 생동하는 당진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제1회 당진교육공동체대토론회 △2022년 세계지구의 날 기념 당진지역 온라인 행사 △저탄소 명절 사진공모전 △몽마르트 파파 영화 감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에는 △2045 당진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추진을 위한 역량 강화 △지속가능발전 추진계획의 원활한 실천을 위한 협치2.0 체계 확립 △지역환경교육센터 운영 사업 △논배미시민학교 운영 △그린스타트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사업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지원 사업 △지역환경교육센터 운영사업 등을 진행해 국가와 지방 나아가 인류사회의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오성환 시장은 “행정 일을 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지원해주시는 것에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 요즘 경제가 어려워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니 경제 활성화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져줬으면 한다”며 “국민들의 생활 개선을 위해 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관심을 많이 가지고 토론을 통해 행정에 제안을 해주셨으면 한다. 오늘 위촉받으신 분들 모두 축하드리고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선희 상임협의회장은 “오늘의 주인공이신 제5기 위원님들과 이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음에 기쁘고 반가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 앞으로 생동하는 당진이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주역이 되주시리라 기대하고 믿고 있겠다”며 “계묘년 새해에 힘차게 도약하는 국기처럼 하시고자 하는 일을 모두 성취하시고 항상 건강과 함게 행원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