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제 63차 정기총회 및 장학금 수여식 

재경당진시민회 회장 인준서를 받고 있는 김종서 회장(왼쪽). ⓒ김정훈
재경당진시민회 회장 인준서를 받고 있는 김종서 회장(왼쪽). ⓒ김정훈

[당진신문=김정훈 미디어팀장] 지난 3년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열리지 못했던 재경당진시민회(회장 김종서) 2022년도 제 63차 정기총회 및 장학금 수여식이 서울 상제리제센터 피에스타 귀족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오성환 당진시장, 조성명 강남구청장, 어기구 국회의원, 재인시민회, 재경서산시민회, 강서시민회 그리고 13개 면민회의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박찬호 사무총장의 진행으로 열린 이번 총회에서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구로구청장에 출마해 당선된 문헌일 전 회장에 이어 당진시민회 회원들의 만장일치로 선임된 김종서 사무총장의 회장 인준식이 열리며 그 의미를 더했다. 

김종서 신임 회장은 “그동안 재경당진시민회를 이끌어 가시며 애쓰신 선임 회장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고향사랑 기부금제를 시작해 당진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재경당진시민회를 활성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재경당진시민회 2022년도 제 63차 정기총회 기념사진. ⓒ김정훈
재경당진시민회 2022년도 제 63차 정기총회 기념사진. ⓒ김정훈
재경당진시민회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 ⓒ김정훈
재경당진시민회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 ⓒ김정훈

이어 구로구청장에 당선되며 직책을 내려놓은 문헌일 직전회장에게 재경당진시민회 회원들의 감사패 수여 및 표창패 수여 등이 이뤄졌으며, 서울 구암고등학교 2학년인 김기범 학생에게는 충청장학문화재단의 장학금을, 미국 미네소타대학교에 다니는 최호근 학생 등 7명에게는 당진향우회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참석한 오성환 당진시장은 축사를 통해 “당진을 지금보다 더욱 발전하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며 “고향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당진시민회 여러분들이 있기에 당진의 발전은 더욱 가속이 붙을 것이다. 당진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어기구 국회의원은 “당진시민회 회원 모두 서로 돕고 이끌어 주는 상부상조의 마음가짐이 어느 때 보다도 필요하다”며 “이번 송년회를 통해 더욱 단결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